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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학의 연구는 매우 광범위한 교육기준이며,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로마시대에 음악, 산술, 천문, 기하와 함께 수사, 논리, 문법 등 일곱 가지의 자유로운 인문학문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런 기술들은 중세시절 교육에 중요한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에 이르러 인문학은 전통분야로 크게 자리 잡았습니다. 

인문학의 하위 분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고전학

 서양의 전통적인 학문 가운데 고대의 문화와 로마문화로 불리는 고전학이 있습니다. 

고전의 연구는 인문과학가운데 하나로 간주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20세기 동안에는 중요성이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철학과 같은 문학가운데 고전적인 관념들은 아직도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고전은 세계의 중요한 문명 가운데에서 집필되어진 기본적인 책이라 볼 수 있습니다. 

 

2. 역사학 

 역사란 체계적인 과거라고 볼수있는 큰 정보의 하나입니다. 학문분야의 이름가운데 역사학은 사회와 인간, 

제도와 흐름에 따라 차츰 변해왔습니다. 역사를 알고 있는 것은 지나간 사건들에 대한 사고 기술을 모두 알고 있다고 

의미할 수 있습니다.  역사의 연구는 인문학에서는 한가지 분야로 간주되어 왔는데요. 현대의 역사학은 프랑스와

미국에서, 연대디가 초점적으로 될때 사회과학으로 분류되기도 했습니다. 

 

3. 언어

 언어는 인간이 발생시킨 최고의 정보체계이며, 의사소통수단이 되었습니다. 고전과 현대의 언어에 대한 연구는 

인문학의 뼈대를 형성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언어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로 언어학과 사회과학을 말할 수 

있습니다. 근대의 과학으로 언어학의 역사는 아주 길지는 않습니다. 19세기에 언어의 역사학이 중심을 이루었고,

20세기 이후에는 언어를 기호의 체계로 이해하는 관점도 생겨났습니다. 이후 언어의 변화들은 인문과학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4. 음악사학

 음악은 악보라는 종이로 기록된 시간예술이며 소리예술입니다. 인간은 예술과 이성, 감성이 조화되는 산물이므로 

음악과 역사에 대한 탐구를 필수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음악사학은 고대그리스시절부터, 동양에서는 

중국, 인도 등에서 연구되어 왔고, 가장 오랜 시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사학은 그리스 시대에 4과에 포함

되어있었으며, 르네상스시대를 거쳐 근대과학과 인문학으로도 발전되었습니다. 

 음악사학은 동양음악사학, 서양음악사학으로 크게 나뉘어지며, 음악과 경제, 정치, 사회 등의 역사를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음악연주는 실기영영이기에 학문의 대상으로 보지는 않았지만 그 소리를 예술로 재현하는 부분은 

학문의 영역이라 볼 수도 있습니다. 

 

5. 철학 

 인문학의 기본뼈대라 볼 수 있는것이 바로 철학입니다. 철학은 고대그리스 시절부터 지혜로운 사랑을 의미했고 

전통적으로 세계와 인간, 현상가치에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의 철학은 철학이 가지고 있는 전제나 개넘, 관계에

대한 언어철학, 논리학등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철학이라는 말은 고대의 필로소피아에서 유래되었는데,

여기 있는 지혜라는 단어는 인간과 세계를 가리키는 지식을 말합니다. 가치관과 인생관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이런 상황으로 철학은 어떤 문화에서도 깊이 존재되어 왔습니다. 문자가 없었던 시대에도 철학에 대한 지혜는 발견

되어왔습니다. 서구화가 되면서 철학이란 서양철학의 일반을 지칭한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철학 자체로서 분리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마누엘칸트는 고대의 그리스 철학이 윤리학과 자연학, 논리학의 세 가지 분류로 나뉜다고

설명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은 물리학과 심리학, 인공지능, 언어학등과 같이 개별적인 학문분야로도 나뉘게 되었습니다. 

 

6. 종교학

 많은 역사학자들이 종교의 기원에 대해 신석기 시절부터 시작하여 탐색합니다. 이 시절에 종교적으로 가졌던 믿음은 

모계신, 하늘신에 대하여 숭배하고 해와 달도 신으로서의 숭배를 시작하였습니다. 

 기원전 6세기경에는 동양,서양 양쪽으로부터 새로운 종교와 철학이 나타났습니다. 시간은 점차 흘렀고, 중요한 신앙들 

가운데 일부인 불교와 인도 힌두교, 페르시아 조로아스터교와 같이 곳곳에 새로운 종교 형태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동양 쪽에서는 세개의 유파가 중국인들의 지배적인 사상이었고, 이는 근대에 이르기까지 지속되었습니다. 

 도가와 유가, 법가가 그 세 가지 사상입니다. 유교의 전통은 경지에 다 달았고 법의 강제성이 아닌 전통을 지키는 모범과

권위를 정치도덕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서양쪽에서는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이 대표되고 그리스의 철학 전통은 

기원전 4세기, 알렉산드로스 대왕이 정복전쟁을 하면서 중동과 유럽에도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의 종교는 하나로 공통된 셈족의 전통이 만들어낸 종교들입니다. 특히 꾸란에서는 예언자이며 창세기 20장

7절에서 예언자로 불리고 있습니다. 구약성서와 히브리성경에서는 이야기가 전해지는데, 그 장로의 하나로 아브라함을 

신봉하는 이들이 있었고, 그들에 의해 조사되게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대규모의 종교로 만들어진 커다란 집단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내용들은 일반적인 종교와 세계에 종교를 가지고 있는 신자들의 절반에 해당하게 되는 

기독교와 유대교, 이슬람교도 포관하고 있습니다. 인문학에서 종교학은 어느새 큰 부분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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